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25)
mistery (6)
Books (6)
Always (10)
최근 관심작 (3)
3,716 Visitors up to today!
Today 1 hit, Yesterday 2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9.03.12 10:25
 
절규성 살인사건 / 아리스가와 아리스

일본의 엘러리 퀸이라고도 불리는 추리소설가 아리스가와 아리스의 미스터리 단편집. 추리소설가 아리스가와 아리스(작가와 동명의 인물이 등장한다)와 임상범죄학자 히무라 히데오 콤비가 등장하는 '작가 아리스' 시리즈의 대표작 <절규성 살인사건>은 2002년 본격 미스터리 베스트 10에 랭크된 작품이다.

살인사건은 주로 밤에, 각기 다른 장소에서 일어난다. 기묘한 분위기가 감도는 6개의 건축물―흑조정, 호중암, 월궁전, 설화루, 홍우장, 절규성―로, 건축물의 개성적인 이름만큼 작품은 시종일관 독특하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본격 추리의 매력을 베이스로 서정적인 풍경 묘사와 유머, 깊이 있는 여운을 선사한다.

* '46번째 밀실'도 곧 출간될 예정이다. 이 책도 '하얀 토끼가 도망친다.' 처럼 단편집이라 울렁증이 조금 있다.



 모두 씩씩해 / 마이조 오타로

마이조 오타로의 여섯 편의 단편을 담은 단편집. 서브컬처와 영상 이미지, 문화 상징이 혼합된,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형식의 엔터테인먼트 노벨을 선보인다. 작가는 여섯 가지 단편 속에서 여섯 가지 질문을 던진다. 하늘을 날 수만 있다면 잃어버린 모든 것을 되찾을 수 있을까?

나의 마음속에서 죽어 버린 너는 이미 죽은 것과 마찬가지일까? 완결된 꿈과 완결되지 않은 현실 중 어느 것이 진짜 꿈일까? 이 폭력은 세계로부터 전염된 것일까? 원래부터 내 것일까? 나는 너를 사랑하는 것일까? 사랑하는 척하고 있는 것일까? 만일, 그때 손을 내밀었다면 나는 너를 구원할 수 있었을까?

* 이 오묘한 색채의 표지덕분에 관심이 간다. 마이조 오타로의 책을 읽어보지는 못했지만 엔터테인먼트 작가이기에 그냥 흥미가 있다.



짜장면뎐 (시대를 풍미한 검은 중독의 문화사) / 양세욱

오늘 하루에도 2만 4,000개가 넘는 중국식당에서 대략 600만 그릇의 짜장면이 소비되었을 것이다. 밀가루 반죽을 늘이고 접는 과정을 반복하여 28인 256가닥까지 늘인 면발로 만드는 짜장면. 600만 그릇의 면발을 이으면 지구를 1.5바퀴 돌고도 남는다.

이 책은 짜장면의 문화사를 다룬 국내 최초의 저서가 될 것이다. 한국과 중국의 음식 문화에서 출발하여 화교와 차이나타운을 통해본 한중 교류사와 우리네 근현대 생활사까지, 짜장면 한 그릇에 가히 삶의 서사와 시대의 풍경이 담겼다.

그 짜장면 로드 위에서 20세기 동안 짜장면이 외식 문화의 꽃으로, 산업화의 전투식량으로 자리 잡게 된 배경, 문화 아이콘으로서의 짜장면이 소설과 영화와 노래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그려낸 우리네 살림살이를 조망한다. 그 배경에 굴곡 많은 근현대사와 중국 화교들의 부침 많은 이민사가 겹쳐 펼쳐진다.

* 중국 역사, 철학, 문학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지만 단지 짜장면을 좋아하기 때문에 관심이 간다.


나비 (가제) / 온다 리쿠

* 알라딘 단독 예약 판매라고 한다.
알라딘 서재 블로그에서 연재 되고 있다.

최근에는 온다 리쿠의 책을 읽지 못했는데 기대된다.

3월 20일 출간

예약 주문은 히가시노 게이고의 '방황하는 칼날' 출간할 때 구매해봤는데, 딱히 왜 미리부터 설레발치고 있을 일은 아닌데, 유명 작가들은 이런 식으로 예약 판매라는 타이틀을 걸고 미리 부터 홍보에 들어갈 수 있어서 서점 입장에서는 괜찮은 것 같다.

'최근 관심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년 3월 신간 관심작  (0) 2009.03.12
최근 관심작  (0) 2009.02.27
최근 관심작  (0) 2009.02.07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prev"" #1 #2 #3 next

티스토리 툴바